Pages

Wednesday, November 11, 2020

김종인, 윤석열 1위에…“야당 정치인이라 볼 수 없어” - 동아일보

saoskalo.blogspot.com
사진|뉴스1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윤석열 검찰총장이 최근 여야 차기 대선주자 후보군 여론조사 중 지지도 1위를 차지한 것과 관련해 “야당의 정치인이라 볼 수 없다”고 선을 그었다.

김 위원장은 1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에서 “총장에 대해서 정치권과 법무부 장관이 지나치게 이러쿵저러쿵 이야기를 하다보니까 일반 국민이 심판해준 게 여론조사 결과가 아닌가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윤 총장은 이 정부에 소속된 검찰총장인데 어떻게 해서 그런 현상이 초래될 수 있었는지를 나름대로 생각해봤다”고 덧붙였다.

김 위원장은 “윤석열 총장 스스로가 항상 강조했듯 자기는 법에 따라서 총장 임무를 공정하게 수행했다고 늘 이야기했고 거기에 모든 것을 바치겠다고 지금까지 밝혀온 사람”이라고 설명했다.
주요기사
이어 추미애 장관을 겨냥해 “각자 자기 직분에 맞는 일을 성실하게 수행하겠다고 하면 협조적인 자세를 보여야지 그걸 일부러 사적인 정치적인 감정을 가지고 자꾸 몰아붙이면 지금 같은 상황이 계속 나타날 수밖에 없다는 것을 경고 드린다”고 강조했다.그러면서 김 위원장은 “현 정부에 소속된 검찰총장이 여론 지지도가 높은 것은 정부 내에서 누구를 국민이 가장 신뢰하느냐는 것을 뜻하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앞서 지난 11일 여론조사기관 한길리서치에 따르면 쿠키뉴스 의뢰로 지난 7~9일 전국 만 18세 이상 유권자 1022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윤 총장을 지지한다는 응답이 24.7%로 가장 높았다.

2위는 이낙연 대표가 22.2%, 3위는 이재명 경기지사가 18.4%를 기록했다.

최윤나 동아닷컴 기자 yyynnn@donga.com

창닫기
기사를 추천 하셨습니다김종인, 윤석열 1위에…“야당 정치인이라 볼 수 없어”베스트 추천 뉴스

Let's block ads! (Why?)

기사 및 더 읽기 ( 김종인, 윤석열 1위에…“야당 정치인이라 볼 수 없어” - 동아일보 )
https://ift.tt/3klNRCH
대한민국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