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s

Thursday, December 3, 2020

수도권 2+α 조치 다음 주까지 연장될 듯..."뚜렷한 감소세 없어" - YTN

saoskalo.blogspot.com
수도권의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조처가 오는 7일까지로 예정된 가운데 정부가 현재 시행 중인 방역 대응 조처를 연장할 가능성을 시사했습니다.

코로나19 하루 신규 확진자가 연일 500명대를 기록하는 상황에서 확산세가 아직 잡히지 않았다는 판단에 따른 것으로 보입니다.

손영래 중앙사고수습본부 전략기획반장은 3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상황 백브리핑에서 현재 뚜렷한 환자 감소세가 나타나고 있는 상황은 아니라고 진단했습니다.

손 반장은 "오는 7일에 수도권의 2단계 조처가 종료되는데 주말 정도까지는 확진자 발생 추이를 관찰하면서 연장 또는 조정 여부를 논의할 예정"이라며 "종료 가능성은 떨어진다"고 말했습니다.

수도권에서는 지난달 24일부터 거리두기 2단계 조처가 시행 중입니다.

이달 1일부터는 확진자가 무더기로 나온 사우나·한증막, 에어로빅·줌바 등의 시설 운영을 한시적으로 중단하는 내용의 이른바 '2+α' 조처가 이뤄지고 있는데, 이런 조처는 7일 밤 12시까지 시행됩니다.

그러나 거리두기 단계 조정의 핵심 지표인 '지역발생' 확진자는 일평균 466.7명으로, 전국 400명∼500명 이상 또는 더블링 등 급격한 증가 시에 발령되는 2.5단계 기준을 이미 넘어선 상황입니다.

손 반장은 "수도권의 2단계 격상 효과는 이번 주 주말 정도에 나타날 것으로 보고 있다"며 "현재까지 확진자 발생이 뚜렷한 감소세가 나타나지 않는다는 점에서 2단계 조치를 하향할 가능성은 떨어진다"고 언급했습니다.

이에따라 7일 이후 적용될 거리두기 단계 및 방역조처는 이르면 6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논의를 거쳐 결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YTN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YTN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온라인 제보] www.ytn.co.kr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t's block ads! (Why?)

기사 및 더 읽기 ( 수도권 2+α 조치 다음 주까지 연장될 듯..."뚜렷한 감소세 없어" - YTN )
https://ift.tt/2VBGvRy
대한민국

No comments:

Post a Comment